2024년 필리핀의 물가는 이제 예전의 동남아가 아닙니다.
GDP는 후진국~ 물가는 선진국 입니다!
필리핀 세부에 놀러가려면 여행 경비를 코로나 전 세상보다 30%는 더 잡아야 합니다.
2020년 코로나 사태,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전세계의 물가 및 환율은 개판입니다.
2019년 이전이 개꿀(?)이었고 봄날이었습니다. 그립습니다 ㅠ
한국 정부의 경제부총리도 최근 환율 1400원 정도가 뉴노멀 시대라고 헛소리 작렬 했구요.
아무튼 확실히 한국도 필리핀도 순리대로 자연스럽게 물가가 동반 상승을 했습니다.
지금의 필리핀은 소득에 비해 식비, 주거비, 생활비 등 생활을 위한 물가가 매우 높습니다.
필리핀의 식료품 물가는 1인당 GDP가 높은 대만보다도 비싸고,
프랑스, 독일같은 국가들과 비슷합니다.
2023년 1월 필리핀의 물가상승률이 8.7%를 기록하며 14년 만에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했고,
필리핀 통계청(PSA, Philippine Statistics Authority)에 따르면 공공요금, 주택 및 식품 가격 상승이
필리핀 물가상승률을 끌어올린 것으로 파악 됩니다.
2022년 12월 필리핀의 물가상승률은 8.1%였고, 2022년 1월의 물가상승률은 3% 였습니다.
필리핀 세부로 오는 여행객들은 이제부터라도 현지의 물가를 충분히 이해하시길 바랍니다.
필리핀이 한국에 비해 경제적으로는 후진국이긴 하지만 생각처럼 물가가 싸지는 않다고 많은 사람들이 말합니다.
특히, 세부황제투어패키지에서 제공하는 전 일정 식사는 한국과 대비해도 훨씬 비싼 비용이 발생을 합니다.
한국인이 좋아하는 식사류는 한국의 식대 보다도 모두 높습니다.
더불어서 황투어의 많이 퍼주기식의 식사 메뉴 제공은 비용이 많이 발생합니다. 황투어는 늘 음식이 남습니다.
환율에 따라 현지 물가는 크게 달라집니다. 1페소= 25원 기준시 한국에 비해 저렴하게 느껴지며,
1페소=30원에 가까우면 한국과 차이가 없게 느껴지기도 합니다.
특히 외국인들이 많이 오는 휴양지, 관광지의 경우 타 지역과 비교해 물가가 더 높습니다.
하지만 오실 분들은 많이 오십니다.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든지 나의 행복, 우리들의 즐거움,
우리들의 니즈를 위해서 세부는 365일 늘 활기가 찹니다.
그리고 2024년 세부의 날씨는 항상 한국보다 더 좋습니다. 놀기에~ 너무 좋습니다.
#세부황제투어 #세부황제패키지 의 장점은 안전하게 비밀스럽게 스트레스를 풀수 있다는겁니다.
그래서 동남아를 놀러가는것이고, 필리핀 세부로 방문하는겁니다~
남의 시선 눈치 안보고 잠시 일탈을 해보시길 추천합니다. 삶의 에너지를 채워드리겠습니다.
세상의 물가가 올라도 황투어 투어비용은 마진을 팍 줄여서 제공하므로 늘 갓성비 입니다. 정말 팩트입니다!
여기 세부에는 세부황투어가 항상 있습니다. 그리고 매년 겨울시즌은 #세부황제골프 가 좋습니다~
이제 슬슬 2025년도 세부황제투어를 계획해보세요~ #세부황투어 가 안전하게 케어해 드립니다!